64오디오, 18드라이버를 탑재한 유니버설 이어폰 「U18s」 출시


[해외]64오디오, 18드라이버를 탑재한 유니버설 이어폰 「U18s」 출시

 

믹스웨이브는 자사가 취급하는 64오디오 브랜드를 통해 유니버설 이어폰의 플래그십 모델 「U18s」를 4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픈 가격이지만, 373,000엔(세금 포함) 전후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U18s」는 18개의 드라이버를 탑재한 IEM 「U18t」를 베이스로 만든 유니버설 이어폰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U18t」와 마찬가지로 저음역용 8개, 중음역용 8개, 중고음역용 1개, 그리고 고음역용으로 독자 기술 「tia(Tubeless In-ear Audio) 테크놀로지」를 사용한 ‘tia 드라이버’를 1개 탑재했다.

 

「tia 테크놀로지」는 64오디오가 특허를 갖고 있는 독자 기술로 밸런스드 아마추어형 드라이버(BA형 드라이버)에 음도관을 사용하지 않은 독자적인 튜브리스 설계를 채용함으로써 드라이버에서 전해지는 본래의 소리를 직접 사용자 귀까지 전달하는 기술이다.

 

64오디오에서는 음도관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음도관 내부에서 생기는 소리의 공명 문제와 필터(댐퍼)를 사용해 생기는 소리의 감쇠 문제 등 본래 드라이버가 지닌 소리에 악영향을 주는 요소를 배제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소리의 출구가 되는 음도공을 1개의 대구경 음도공으로 하는 싱글 보어 디자인을 채용. 이 덕분에 튜브리스 설계가 가능해졌다고 한다. 또한, 대구경 음도공은 그 자체가 음향 형성 챔버가 되어 더욱 정확한 사운드 튜닝이 가능해졌다고.

 

그리고 특허 기술인 「apex(Air Pressure Exchange) 테크놀로지」도 투입했다. 이어폰 착용에 따라 외이도 안이 밀폐된 공간이 된 상태에서 소형 스피커가 만든 공기압을 apex 모듈을 통해 완화함으로써 귀의 피로감을 줄이는 기술이다.

 

여기에 또 다른 특허 기술 「LID(Linear Impedance Design」 기술도 탑재했다. 이 기술을 통해 고해상도 대응 포터블 플레이어나 스마트폰 등 출력 임피던스가 다른 소스 기기에 접속해도 이어폰 쪽의 소리 밸런스가 영향을 받지 않도록 했다.

 

플레이어 측과의 접속 단자는 3.5mm 스테레오 미니를 채용. 케이블은 은도금 구리 도체를 사용했다, 케이블 길이는 약 120cm. 리케이블에도 대응하고, 단자 모양은 커스텀 2pin 방식이다.

 

주파수 특성은 10Hz~20kHz, 감도는 106dB/mW, 임피던스는 8Ω. 일반적인 실리콘 팁 외에 TrueFidelity Eartips, Spinfit 이어 팁 등이 동봉된다.



#64Audio #U18s #tia테크놀로지 #18드라이버이어폰